텔레그램 탈퇴 1분가이드

-

텔레그램은 강력한 보안을 자랑하는 메신저입니다. 또한 다양한 봇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어 마케팅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죠. 텔레그램은 설치후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텔레그램 탈퇴가 됩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기간은 6개월인데, 6개월동안 앱을 접속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텔레그램 계정이 삭제됩니다.

텔레그램 탈퇴

다만, 텔레그램 탈퇴 방법을 검색해보신 분들은 개개인만의 이유때문에 지금 바로 계정을 삭제하시려는 분들일텐데요. 그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elegram account withdrawal 2

먼저 텔레그램 앱을 실행시킨 뒤 우측 하단의 설정을 탭하고 자주 묻는 질문을 탭합니다.

Telegram account withdrawal 1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의 인터페이스는 꽤나 불편한데요. 화면을 내리다보면 내 계정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란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하이퍼링크 되어 있는 계정 비활성화를 탭합니다.

Telegram account withdrawal 3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발송해주는 인증코드를 입력해 넣어 텔레그램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인증코드는 문자메시지로 오는것이 아니라 텔레그램 메시지로 옵니다.

현재의 페이지는 텔레그램 앱 내이기 때문에, 인증번호를 요청하면 다시 뒤로가서 메시지를 확인하여 인증코드를 들고 와야 하는데. 첫번째 과정을 다시 반복하게 되면 인증코드가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 창에서 현재의 페이지를 띄우고, 텔레그램 앱으로 수신되는 인증코드를 가져오는 방식으로 하셔야 합니다.

우측 하단의 사파리 아이콘을 탭하면 현재의 창이 사파리 창으로 재실행됩니다.

이제, 번호를 입력해 넣으면 되는데요. 국가번호를 포함하여 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 010-1234-5678의 경우 한국 국가번호인 82를 넣고 최초 0을 생략합니다.

-> 821012345678

Telegram account withdrawal 4

탭 전환을 통해 텔레그램 앱에서 인증코드를 가지고 옵니다.

Telegram account withdrawal 5

인증번호를 복사해 넣고, Sign In 버튼을 탭합니다.

이제 끝으로, Delete My Account 버튼을 탭하여 텔레그램 탈퇴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