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없이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

아이폰에서 게임 플레잉 화면을 녹화하거나, 어떠한 기능을 알려주는 내용을 동영상으로 기록하고 공유하고 싶을때 별도로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아이폰 내의 녹화 기능을 이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스크린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센트럴핏의 가이드를 잘 따라오세요!

아이폰 화면 녹화 하는 방법

How to record the screen on your iPhone 1

아이폰 X 이전의 모델에서는 화면의 하단 가장자리에서 쓸어올리고, 아이폰 X 이후의 모델에서는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쓸어내리면 위와같이 제어센터가 실행됩니다.

여러 아이콘들 중 하단부분에 녹화 버튼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버튼을 통해 아이폰 화면 녹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녹화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설정 – 제어센터 – 제어항목추가’로 이동하여 ‘화면기록’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How to record the screen on your iPhone 2

녹화버튼을 누르면 3초부터 카운팅이 시작되며 시간이 지나고 나면 녹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리는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How to record the screen on your iPhone 3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왔을때, 화면이 녹화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상단의 바를 보시면 됩니다.

상단의 바에 빨간색이 되어있다면 현재 화면이 녹화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How to record the screen on your iPhone 4

녹화를 그만하고 저장하고 싶다면 빨간 바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팝업이 뜨며 기록 중단 여부를 묻는데, 여기에서 취소를 선택하면 녹화한 내용들이 저장되지 않으며 중단을 선택하면 사진 앱에 녹화한 내용이 저장되게 됩니다.

외부 오디오 함께 녹화하기

How to record the screen on your iPhone 5

위의 방법은 아이폰 내의 사운드만 녹화가 됩니다. 말소리나 숨소리, 주변 잡음 등은 녹음이 되지 않는것이죠.

만약 주변음을 녹음하고 싶다거나 본인의 말소리를 녹음하고 싶다면 녹화버튼을 꾹 누르면 됩니다.

녹화 아이콘을 꾹 누르면 마이크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 ‘끔’ 으로 설정되어 있을겁니다. 아이콘을 한번 탭하시면 됩니다.

How to record the screen on your iPhone 6

‘마이크 켬’ 상태로 되었다면 이제 녹화되는 영상에 외부 소리도 녹음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화면기록’을 터치하면 3초 카운팅이 시작되며 녹화가 시작됩니다.

화면 녹화 앱

How to record the screen on your iPhone 7

아이폰 화면 녹화시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의 기본 녹화기능을 사용해도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녹화하는 영상의 용도에 따라 부가기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내의 기본 녹화 기능은 기본적인 기능들만 제공하기에, 부가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어플을 이용하는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iOS 운영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인기있는 앱인 ‘화면 녹화’ 앱 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로 이동하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