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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유산균. 유산균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이 많은데요. 유산균은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하지만, 반대로 정확한 복용법과 유산균 먹는시간의 정보도 부족한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유산균은 언제 먹으면 좋은지 그리고 복용법도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우리가 먹는 유산균을 최대한 살려 장으로 보내야 하기 때문에 유산균 먹는시간이 중요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유산균은 되도록 식전이나 혹은 공복에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전이나 공복인 상태에서는 위의 산성이 낮은 상태이지만 음식물을 섭취하면 산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또한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면 담즙이 분비되게 되는데, 담즙이 활발하게 분비되면 그만큼 유산균이 줄어들기 때문에 장 까지 이동하게 되는 유산균의 수가 크게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후에 유산균을 먹는것 보다는 식전에 먹는것이 좋고 가장 좋은것은 아침에 일어나 공복인 상태에 먹는것이라고 합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다만 아침 공복인 상태에서 유산균을 먹되, 찬물을 함께 마시는것이 좋은데요. 아침 공복인 상태에서는 아침식사를 대비하여 위산이 분비되어 음식물들을 소화 할 준비를 합니다. 이렇게 증가된 산성을 찬물로 최대한 상쇄시키는 것이죠. 정리하자면 이상적인 유산균 먹는시간은 아침 공복 또는 식후보다는 식전이며 유산균을 먹을 때는 찬물과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그리고 유산균을 먹으면서 함께 '프리바이오틱스'를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로 이 '프리바이오틱스'가 유산균의 먹이이기 때문인데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위장이나 장에서 잘 흡수되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유익균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산균과 함께 먹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그렇다면 이 좋은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많이 먹으면 더욱 건강해질까요? 답은 '아닙니다' 어떤 음식이던 약물이던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1일 권장량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유산균의 경우 식약처에서 1일 1억마리에서 최대 100억마리 까지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유산균은 단기간내에 효과를 볼 수 있지는 않으며 꾸준히 복용하였을 경우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 증진, 비만 예방, 성인병 예방 그리고 나아가 항암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유산균 먹는시간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건강한 정보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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